네이버랩스 유럽, 'AI for Robotics' 개최

심준보 기자

2021-12-02 13:36:43

네이버랩스 유럽, 'AI for Robotics' 개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로봇과 AI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글로벌 워크샵 'AI for Robotics'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가 추진 중인 ‘글로벌 AI R&D 벨트’의 연장선상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네이버의 글로벌 AI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의 주최로 이뤄졌다. 전세계 석학들은 양일간에 걸쳐 온라인에서 'How AI can help solve the biggest challenges of real-world robotics applications: 로봇의 실생활 적용 시 발생하는 주요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AI 활용’를 주제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이번 워크샵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워크샵이기도 하다. 첫 워크샵에는 컴퓨터/3D 비전 및 로보틱스 기술 분야의 세계 최정상 연구자 11명이 참석한 데 이어, 올해 역시 AI, 로보틱스, 비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17명의 석학들이 대거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 로봇이 사람들의 일상생활 속에 보다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위해 ▲어떤 과제들을 마주하고 있고 ▲또 AI를 활용해 어떻게 이를 해결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서로의 최신 연구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미래 로봇과 AI 기술이 보다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연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