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한섬은 지난 19일 자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Put Your HANDSOME)’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바이트 시스터즈’의 누적 조회수가 공개 11일 만에 400만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바이트 씨스터즈는 경성시대부터 이 땅에 살고 있지만 인간을 믿지 않는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로, 의도치 않게 도움이 필요한 인간들을 도와주면서 인간들에게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는 판타지 드라마로 배우 강한나, 김영아, 최유화, 이신영 등이 출연했다.
한섬의 한 관계자는 “바이트 씨스터즈는 별도의 홍보 없이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서만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3화 만에 누적 조회수 400만뷰를 넘겼다”며 “기업명과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는 대신 재미있는 스토리와 영상미를 앞세워 자연스럽게 한섬을 알리겠다는 디지털 소통 전략이 통했다”고 자체 분석했다.
그는 "웹드라마에 노출된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늘면서 한섬의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의 매출도 두 배 이상 늘었다"면서 "특히 극중 배우 강한나가 입고 나온 시스템 청바지와 배우 이신영이 입은 타임옴므 셔츠·시스템옴므 청바지는 완판돼 별도의 판촉 이벤트 없이 매출 증가 및 완판 제품 출현이라는 극히 이례적인 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