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김수아 기자

2021-10-21 08:53:10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브라운 물티슈,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1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457,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9,536,174개와 비교해보면 0.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루이비앙, 순둥이, 물따로, 베베앙, 미엘, 네츄럴오가닉, 릴리유, 붕어빵, 리버티, 도리도리, 꿈토리, 보솜이, 달곰이,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마미요, 클레보스, 스마트에코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040 소통지수 356,970 커뮤니티지수 302,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20,557과 비교하면 17.78% 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