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신탁 10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형성

김수아 기자

2021-10-21 08:50:55

부동산신탁 10월 브랜드평판 '한국토지신탁·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빅3 형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토지신탁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우리자산신탁과 한국자산신탁이 함께 빅3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21일부터 2021년 10월 21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756,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8,642,657개와 비교하면 1.3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을 비롯 교보자산신탁, 하나자산신탁, 아시아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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