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는 '앙방샴푸'

김수아 기자

2021-10-19 13:00:39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는 '앙방샴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앙방 샴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719,44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75,259개와 비교하면 0.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10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헤드앤숄더, 아베다, TS, 밀크바오밥, 아모스, 르네휘테르, 케라시스, 보타랩, 려, 쿤달, 러쉬, 아로마티카,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비욘드, 라우쉬, 오가니스트, 댕기머리, 시세이도, 미쟝센, 앙포레, 도브, 록시땅, 부케가르니, 닥터시드, 사이오스, 팬틴, 하이앙포레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465 소통지수 543,368 커뮤니티지수 502,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7,247 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49,890과 비교하면 2.30%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