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네이버페이…"6.22% 올라"

김수아 기자

2021-10-19 13:05:47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1위는 네이버페이…"6.22% 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는 네이버페이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6,469,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49,309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빅데이터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0월 국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삼성페이, 제로페이, 페이팔, 페이코, 스마일페이, SK페이, 우리페이, LG페이, 알리페이, SSG페이, 페이나우, T페이, 쿠페이, 엘페이, 원큐페이, 케이페이 순으로 나타났다.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네이버페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6,696 미디어지수 1,205,978 소통지수 1,851,024 커뮤니티지수 1,204,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7,706이 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88,703과 비교하면 6.22%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