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에도 톱 수성

김수아 기자

2021-10-19 13:02:47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에도 톱 수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생활건강이 지난달에 이어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9일부터 2021년 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32,53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이달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아모레G, 현대바이오, 토니모리, 코스맥스, 라파스, 코리아나, 클리오, 아이큐어, 한국화장품제조, 애경산업, 한국화장품, 컬러레이, 올리패스, 현대바이오랜드, 제닉, 세화피앤씨,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네오팜, 글로본, 폴루스바이오팜, 스킨앤스킨, 오가닉티코스메틱, 잇츠한불, 본느, 리더스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순으로 분석됐다.

​연구소에 따르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58 미디어지수 328,873 소통지수 234,755 커뮤니티지수2,288,498 시장지수 2,448,518 사회공헌지수 236,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2,80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045,016과 비교하면 4.67%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