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숲, 도시숲 조성·관리 해법찾기 포럼 개최

김수아 기자

2021-10-18 17:19:02

생명의숲, 도시숲 조성·관리 해법찾기 포럼 개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명의숲은 온라인 줌회의를 통해 생명의숲 도시숲정책포럼 '기후위기와 도시, 숲에서 답을 찾다 – 생태계서비스 증진을 위한 도시숲 조성 및 관리 해법찾기' 포럼을 27일에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생명의숲이 주최, 주관하며 롯데장학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시대 도시회복탄력성이 중요시 되는 가운데, 도시의 그린인프라로 도시숲의 역할을 짚어보고 도시숲 조성 및 관리를 통해 생태계서비스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발제는 ‘기후위기시대 그린인프라와 생태계서비스’를 주제로 김건우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지는 두 번째 발제에서는 ‘도시숲 관리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서 서울시 푸른도시국 김태순 산림관리팀장이 서울시의 주요 정책과 실행 측면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진행되는 지정토론에서는 이은엽 LH공사 토지주택연구원 도시기후환경연구센터장, 온수진 양천구청 공원녹지과장, 이수현 생명의숲연구소 부소장의 토론을 통해 생태계서비스 증진을 위한 도시숲 조성과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생명의숲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는 경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는 경우 이메일로 줌회의 링크 주소를 받아볼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