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2.02 Thu.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기사입력 : 2021-10-14 08:51:3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동화기업, 쌍용C&E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14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6,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49,893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동화기업, 쌍용C&E, 보광산업, KCC글라스, 일신석재, 한일시멘트, 벽산, LX하우시스, 동양, 부산산업, 유진기업, 유니온,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삼표시멘트, 성신양회, 한솔홈데코, 에스와이, 동양파일,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이건산업, 모헨즈, 고려시멘트, SG, 라이온켐텍, 서산, 조광페인트, 삼일씨엔에스 순이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 대표 정몽진, 민병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414 미디어지수 907,469 소통지수 1,773,661 커뮤니티지수 552,937 시장지수 1,828,5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2,07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02,441과 비교하면 12.13%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