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6.56% 상승

김수아 기자

2021-10-12 10:47:48

교촌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6.56%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깐부치킨 3위 굽네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9월 12일부터 2021년 10월 1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65,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32,876개와 비교해보면 7.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깐부치킨, 굽네치킨, BHC, 맘스터치, BBQ, 60계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바른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처갓집양념치킨, 지코바치킨, 페리카나, 부어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또봉이통닭, 아웃닭, 순수치킨, 멕시칸치킨, 오븐마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130 소통지수 856,647 커뮤니티지수 988,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6,8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99,841과 비교하면 6.5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32,876개와 비교해보면 7.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18% 상승, 브랜드소통 2.48% 상승, 브랜드확산 6.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0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오픈하다, 돌파하다, 협업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고매장, 수제맥주, 주문앱'가 높게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번에 조사한 28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교촌치킨, 깐부치킨, 굽네치킨, BHC, 맘스터치, BBQ, 60계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바른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처갓집양념치킨, 지코바치킨, 페리카나, 부어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또봉이통닭, 아웃닭, 순수치킨, 멕시칸치킨, 오븐마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