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타벅스 7.77% 상승

김수아 기자

2021-10-07 08:44:36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타벅스 7.77%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582,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34,554개와 비교해보면 2.4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빽다방, 폴바셋, 파스쿠찌, 커피빈, 엔제리너스, 리스, 매머드커피, 카페베네, 탐앤탐스,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에반하다, 커피나무, 커피스미스, 드롭탑, 만랩커피, 커피명가, 셀렉토커피, 더카페, 더착한커피, 토프레소, 빈스빈스, 커피마마,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507 미디어지수 496,430 소통지수 643,334 커뮤니티지수 655,633 사회공헌지수 117,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44,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59,749와 비교하면 7.7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1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0,334,554개와 비교해보면 2.40%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99% 상승, 브랜드이슈 28.98% 하락, 브랜드소통 2.55% 상승, 브랜드확산 0.88% 하락, 브랜드공헌 23.4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