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로이드 10.75% 상승

김수아 기자

2021-10-07 08:44:50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로이드 10.75%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로이드 2위 라로슈포제 3위 에스트라 순으로 분석됐다.

병원화장품은 피부과에서 처방 받지 않으면 구매가 불가능하다. 국내에서 병의원 채널을 통해 유통되는 화장품 시장 규모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10%가 되지 않는다. 병원이라는 채널 특성상 신규 고객의 유입보다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이다. 보습, 미백 등 기능성이 강화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병·의원에서 기존의 일반 화장품 뿐 아니라 코스메슈티컬, 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병원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병원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3,187,34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170,142개와 비교해보면 0.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1년 10월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제로이드, 라로슈포제, 에스트라, 리쥬란, 바이오더마, DMS, 히스토랩, 이지듀, 이지함, 마리포사, 닥터랩, 이안셀, 에스테덤, 셀바이셀, 스킨엠디, 헬리오케어, 씨엔피, 트리티스, 테라크네, 비즈톡스, 모라츠, 이로미스, 셀루크, 워터맥스, 리본셀 순으로 분석됐다.

병원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로이드 병원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355 소통지수 204,852 커뮤니티지수 200,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06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3,703과 비교하면 10.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병원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제로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로이드 브랜드는 건강한 피부를 위한 지속적 연구와 제품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라이프 실현을 추구하는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네오팜 기술 MLE®와 디펜사마이드를 기반으로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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