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54% 상승

김수아 기자

2021-10-07 08:44:31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54%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928,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25,445개와 비교해보면 25.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1년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9,000 미디어지수 1,112,471 소통지수 1,107,733 커뮤니티지수 1,219,693 사회공헌지수 143,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2,0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838,175와 비교하면 20.5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10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125,445개와 비교해보면 25.1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1% 상승, 브랜드이슈 46.59% 상승, 브랜드소통 22.07% 상승, 브랜드확산 39.62% 상승, 브랜드공헌 43.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