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텔레콤

김수아 기자

2021-09-30 08:57:29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SK텔레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3,040 미디어지수 1,093,858 소통지수 605,618 커뮤니티지수 646,429 시장지수 7,046,956 사회공헌지수 769,494 CEO지수 1,173,7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75,39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069,061과 비교하면 64.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1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787,796개와 비교하면 58.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18% 하락, 브랜드이슈 34.55% 하락, 브랜드소통 66.58% 하락, 브랜드확산 81.04% 하락, 브랜드시장 42.22% 하락, 브랜드공헌 399.89% 상승, CEO평가 49.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