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등 금융업계, IRP 수요 늘며 잇단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한국포스증권 이벤트 진행

문기준 기자

2021-09-23 12:10:59

금융업계가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 제공 = 하나은행
금융업계가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 / 사진 제공 = 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문기준 기자]
금융업계가 높아진 IRP 수요를 바탕으로 IRP 이벤트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영업점 및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등을 통해 개인형 IRP 대손님 이벤트인 'IRP 너는 내 운명!'을 실시한다.

'IRP 너는 내 운명!' 이벤트는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타 금융기관 연금계좌를 하나은행 개인형 IRP로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선착순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중 1,000~3,000 '하나머니'를 지급하거나 10,000~100,000원의 국민관광상품권을 지급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3일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똑똑한 연금준비 개인형 IRP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계좌에서 현금성 대기자산 100만원 이상을 다른 상품으로 매수신청 ▲10만원 이상 개인형 IRP 계좌를 신규 ▲개인형 IRP 계좌에 12개월 이상 및 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국포스증권은 지난 8일 'IRP 수수료 없이 다 내가 먹자!'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IRP 계좌 이외의 계좌를 추가 개설하고 1만 원 이상 투자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다른 금융회사의 연금저축, IRP 계좌를 옮기거나 퇴직금을 한국포스증권으로 수령하면 네이버 페이를 최대 13만 원 까지 지급한다.

문기준 기자 mkj@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