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국민 목소리 듣는 공모전 잇따라 개최 눈길

캠코 '국유재산 개발·활용 아디이어 공모전, 특허청 '제2차 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김수아 기자

2021-09-17 14:02:03

공공기관의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활용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사진 제공 =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기관의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활용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사진 제공 = 한국자산관리공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공공기관들이 여러 목소리를 듣고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한 공모전을 잇따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공공기관들에 따르면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국유재산 개발․활용 국민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키로 했다.

캠코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유재산 개발․활용을 위한 참신한 국민 아이디어와 지방자치단체 접점의 협력 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국민 삶의 질 제고와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국유재산 개발·활용 방안이며, 일반 국민과 지자체 공무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특허청 역시 공공기관 경영혁신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제2차 공공기관과 함께 하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1일부터 오는 10월29일 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공공기관이 기술 개선과 같은 방안에 대해 문제를 제시하고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집해서 활용하는 것이 목적이고, 총 43개의 공공기관이 참가했다.

참여 공공기관의 수와 공모 과제가 많아 4주에 걸쳐 각 주 별로 다른 주제가 진행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