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4 Sun.

코로나19 강타…극성수기에도 호텔·리조트업계 찬바람

제주 5성급호텔 언제든 예약 가능…기온 낮은 강원도 고원지역 리조트 상대적으로 강세

기사입력 : 2021-07-26 07:20:31
center
여름 극성수기가 시작되는 7월30일 숙박 가능한 날짜를 검색한 결과 제주지역 5성급 호텔의 경우 26일 현재 모두 예약이 가능했지만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은 강원도 평창의 '한화리조트 평창'은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할수 있는 객실이 없었으며 야놀자에서는 스위트룸만 예약이 가능하다. / 사진 = 호텔스닷컴 캡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여름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호텔업계에 여전히 찬바람이 물러나지 않고 있다.

특히 제주지역 호텔은 대부분 어느 날짜든 자유로이 예약과 입실이 가능하지만 한여름에도 저녁엔 20도 초반까지 떨어지는 평창 등 강원도 고원지역의 숙박업계는 그나마 상대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휴가가 시작되는 오는 30일(금요일) 야놀자와 호텔스닷컴에서 제주지역 5성급 호텔 모두 여전히 예약후 입실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경우 호텔스닷컴에서는 스탠더드와 디럭스, 프리미어, 온돌 테라스 객실 예약이 가능했다.

롯데호텔 제주의 경우 야놀자에서 오는 30일 디럭스와 프리미어 객실 예약이 가능했으며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경우엔 야놀자와 호텔스닷컴 모두 예약 가능했다.

특히 롯데호텔 제주는 디럭스 객실의 경우 7월30일부터 8월6일까지 극성수기 기간 내내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이밖에 제주 지역 5성급 호텔인 △해비치 호텔 & 리조트 제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라마다 플라자 제주 오션 프론트 △그랜드 조선 제주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라마다 프라자 제주 △메종 글래드 제주 △제주 칼호텔 △제주 오리엔탈 호텔 △제주 부영호텔&리조트 △서귀포 칼 호텔 △스위트 호텔 제주 △제주 씨에스 호텔 앤 리조트 등도 오는 30일 예약이 가능하다.

그러나 최근 짧은 장마로 인해 폭염이 길어지면서 고원지대 특성으로 상대적으로 온도가 낮은 강원도 평창지역의 경우엔 제주지역보다는 예약이 수월치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평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한화리조트 평창'의 경우 오는 30일 숙박의 경우 야놀자와 호텔스닷컴에서 모두 매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직 야놀자에서 스위트룸만 예약이 가능했다.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웰리힐리파크'(지난 2012년 성우리조트서 개명)는 야놀자에서는 자유로운 예약이 가능하지만 호텔스닷컴에서는 패밀리 온돌룸과 스위트 객실만 예약이 가능하다.

물론 휘닉스평창, 휘닉스호텔, 더화이트호텔 평창 등 그밖의 호텔들은 아직까지는 상당수 객실의 예약이 가능해 강원도 고원지역도 코로나19 직격탄을 완전히 피해가지는 못한 상황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