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김수아 기자

2021-07-22 08:47:39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6,002,03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346,650개와 비교하면 5.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깅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레깅스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2021년 7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젝시믹스, 안다르,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언더아머, 뉴발란스, 푸마, 휠라, 디스커버리, 탑텐, 노스페이스, 데상트, 유니클로, 스케쳐스, 윈드스카프, 프로스펙스, 컬럼비아, 프런투라인, 지오다노, 르꼬끄스포르티브, 세컨스킨, 스파오, 아식스, 르까프, 씨엘코코, 아키클래식, 로라로라, 비너스, 스팽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219 소통지수 352,036 커뮤니티지수 196,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6,156과 비교하면 3.76% 하락했다.

​2위, 안다르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719 소통지수 263,748 커뮤니티지수 203,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5,6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447과 비교하면 10.01% 하락했다.

​3위, 나이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517 소통지수 227,468 커뮤니티지수 396,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9,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5,530과 비교하면 7.43% 하락했다.

​4위, 아디다스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134 소통지수 139,867 커뮤니티지수 332,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5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74,972와 비교하면 7.47% 하락했다.

​5위, 룰루레몬 레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560 소통지수 67,429 커뮤니티지수 79,9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9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1,019와 비교하면 71.35% 상승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젝시믹스 레깅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젝시믹스 레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깅스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346,650개와 비교하면 5.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61% 하락, 브랜드 소통 0.11% 하락, 브랜드 확산 0.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깅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22일부터 2021년 7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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