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등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비대면)으로 바뀐 소비자의 상품 구매방식과 소비 트렌드에 맞춰 홍어, 천일염, 대파, 시금치, 양파, 왕새우, 새우젓, 김 등 신안군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PC와 모바일(휴대폰)을 이용해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도록 마련된 전자상거래 장터이다.
'신안1004몰(http://www.shinan1004mall.kr)'은 구매 소비자들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신안, 수선화, 섬수국, 퍼플섬 등 군 이미지와 관련된 단어만 입력하면 편리하게 연관 검색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4계절 내내 개최되는 1004섬 꽃축제 및 다양한 계절 농수산물 축제와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생생한 현장 소식과 함께 농수특산물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또 축제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1석 3조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옴으로써 '신안1004몰'이 농수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에 획기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1004몰은 신안군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소비자와 연결해 주는 온라인 플랫폼"이라며 "섬만이 가질 수 있는 맑은 공기와 물, 풍부한 일조량, 게르마늄 토양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준비해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켜 드리는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