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 코인, ‘BCDC 한정판 NFT 마켓플레이스’ 사전 이벤트 오픈

이병학 기자

2021-06-18 15:01:10

베이직 코인, ‘BCDC 한정판 NFT 마켓플레이스’ 사전 이벤트 오픈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차세대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인 베이직(BASIC)이 ‘BCDC NFT 마켓플레이스’ 사전 오픈 이벤트를 6월18일(금)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NFT(Non-Fungible-Token : 대체불가토큰)는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의 디지털 증명서다. NFT에 담기는 콘텐츠의 정품 여부, 소유권 등이 기록된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영구히 보존될 뿐 아니라 조작도 불가능해 고가의 디지털 예술품 경매 시장 등에서 주목받고 있다.

베이직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NFT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Defi라는 트렌디한 키워드가 결합된 신개념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프리런칭 행사이다. 이번 1라운드에서는 BASIC-BCDC Pool 신청자 중 상위 3명에게 글로벌 톱 스타인 ‘위즈칼리파(Wiz Khalifa)’의 한정판 NFT 작품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미라클(MQL)과 협업으로 글로벌 톱 아티스트들의 NFT 선보여 다른 커머스와 마찬가지로 결국 마켓플레이스는 흥행성이 높은 콘텐츠의 확보가 가장 우선 시 된다. 흥행성이 높은 NFT콘텐츠의 확보를 위해 베이직은 미라클과 손을 잡고 마켓플레이스를 공동 운영한다.

베이직 코인, ‘BCDC 한정판 NFT 마켓플레이스’ 사전 이벤트 오픈

미라클은 블록체인 기반의 테크테인먼트 회사로 파트너사인 769엔터테인먼트가 현재 기획 및 제작중인 ‘위즈 칼리파 (Wiz Khalifa)’ 와 ‘박재범 (Jay Park)’ 의 콜라보 앨범의 런칭을 기념하며 제작한 NFT 를 이번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보인다. 팬덤이 두터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반으로 NFT 의 대중화를 노린다는 취지다.

미라클의 NFT콘텐츠의 작품화는 뉴미디어 아트 그룹인 ‘벌스(VERS)’ 가 맡았다. 다년간 수백명의 미디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집대성한 VERS만의 미디어 아트 제작 기술로 NFT에 차별화된 예술성을 불어넣는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대중적이다’ 라는 철학으로 국경 없는 NFT시장에 한국의 미를 곁들인 K-콘텐츠/K-NFT 들을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에서 선 공개된 3개의 NFT 작품 중 하나인 ‘시간 여행자_위즈 칼리파 18세기(Wiz Khalifa Time Traveler 18C)’ 는 ‘평안감사향연도’를 재해석한 미디어 아트 작품이다.

‘평안감사향연도’는 평안도 관찰사 부임을 환영하기 위한 당시 연회의 장면을 대규모 파노라마식으로 구성한 조선시대 김홍도의 풍속화이다.

드림엑스 2집 콜라보 프로젝트 앨범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본 작품은 앨범의 참여 아티스트인 위즈칼리파를 외국에서 들어오는 중요한 조선시대의 인물로 설정하였다.

6월 18일(금) 오늘 오후 6시부터 이벤트 접수를 시작해 21일(월) 오후 2시에 접수를 마감하는 사전이벤트는 글로벌 톱 가수들의 NFT 가 상대적으로 친숙 영미권을 타겟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