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오섭 국회의원, 온택트 의정보고회 호평 속 성료

오중일 기자

2021-03-22 06:18:55

사진=조오섭 국회의원실
사진=조오섭 국회의원실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광주북구 갑)이 지난 20일 주민들과 함께하는 쌍방향 소통 ‘온택트 의정보고회’가 성료했다.

줌(ZOOM)과 유튜브 ‘조오섭TV’로 생중계된 이번 의정보고회는 김태년 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원내대표), 진선미 국토교통위원장, 우원식 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장, 이인영 통일부장관, 고민정 우리아이모임 공동대표 등의 축사를 통한 질의응답이라는 새로운 형식이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국민의힘 가짜뉴스 반박 기자회견의 배경, 국정감사 우수의원 4관왕,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광주의 전략, 평화와 통일, 아동학대방지, 입양과 보호출산 등 조 의원의 주요 의정 활동과 철학, 미래비전에 대한 질의 응답이 이뤄졌다.

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광주도시철도 2호선,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27개 사업 7370억 원의 예산 확정과 대표발의 37건, 공동발의 511건의 입법, 6,956건에 달하는 언론보도의 성과도 보고했다.

이어서 반재신, 이경호, 신수정 북구갑 지역의 시의원들과 함께 광주역 개발, 호남고속도로 확장 및 용봉IC진출입로, 혼잡도로 개선 사업, 동아시아 플랫폼, 전남방직·일신방직 이전 및 개발, 민주인권 기념파크 조성, 각화농산물시장 이전 등 주요지역현안에 대한 보고도 진행됐다.
특히 호남고속도로 확장 및 용봉IC진출입로 사업의 연혁과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에서는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도 출연했다.

LH투기 사태와 관련해 ‘공직자 부동산투기 근절 3법’과 보호출산법, 아동복지법, 입양특례법 등 최근 준비중인 입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유튜브 ‘조오섭TV’를 통해 참여한 지역주민과 동료 국회의원들의 축하 및 질문도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줌(ZOOM)을 통해 광주북구갑 지역위원회 구의원 및 상설위원회 위원장들의 질의응답과 코로나19에 맞서 최일선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간호사협회 고미숙 사무처장과 최은애 이룸봉사나눔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의정보고회가 마무리 됐다.

조오섭 의원은 “코로나로 첫 의정보고회를 온택트로 준비하면서 국회의원부터 광주시의원, 북구의원, 지역위원회 상설위원회, 동협의회장들까지 전일적인 체계로 북구갑 지역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의정보고회를 기점으로 지역발전과 더 많은 예산 확보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북구갑의 변화, 광주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