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김수아 기자

2021-02-25 08:39:12

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126,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2021년 2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에비앙, 스파클생수, 아이시스, 동원샘물, 백산수, 화이트 생수, 지리산수, 풀무원샘물,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몽베스트 생수, 평창수, 천연수, 다이아몬드 생수, 수블리 생수, 퓨어라이프, 가야G워터, 퓨리스 생수, 순수 생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859 소통지수 277,330 커뮤니티지수 402,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5,9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60,995와 비교하면 5.72% 상승했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870 소통지수 172,688 커뮤니티지수 184,2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78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4,371과 비교하면 66.38% 상승했다.

​3위, 스파클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481 소통지수 43,917 커뮤니티지수 47,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46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5,333과 비교하면 37.09% 하락했다.

​4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332 소통지수 92,443 커뮤니티지수 91,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3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5,755와 비교하면 0.58% 상승했다.

5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87,684 소통지수 64,972 커뮤니티지수 39,2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42와 비교하면 1.96% 상승했다.


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0.76% 상승, 브랜드소통 18.58% 상승, 브랜드확산 0.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