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민이 제안하는 아동·청소년 정책마련장

기사입력 : 2020-10-22 16:28:58
center
고흥군은 아동·청소년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마련 군민참여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고흥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아동·청소년 권익향상을 위한 정책마련 군민참여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토론회에는 아동, 청소년, 부모 및 아동·청소년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고흥군의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에는 군이 상반기에 추진한 아동·청소년 실태조사와 친화도 평가 용역 결과를 보고하고, 친화도 평가의 6대 영역인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보건과 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을 주제로 8개조를 편성해 참여자들이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특히 관내 각 학교에서 추천받은 아동·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통안전, 의료서비스, 다양한 놀이시설 확충 등 다양한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올해 군민참여 원탁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2021년부터 고흥군 아동친화도시 인증사업을 본격 추진해 2022년에는 아동친화도시 고흥으로 변모할 계획이며, 앞으로 아동과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실질적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