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구슬꿰기·직소퍼즐 등 단순 취미용품 불티

심준보 기자

2020-08-23 14:55:04

옥션, 구슬꿰기·직소퍼즐 등 단순 취미용품 불티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생활이 많아지면서, 실내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취미용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구슬꿰기’, ‘십자수’ 등 어린시절 추억이 샘솟는 각종 취미용품부터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완성해 홈 데코에 활용할 수도 있는 직소퍼즐, 컬러링북 등의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실내에서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어 이러한 ‘킬링타임 취미용품’의 인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최근 한 달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각종 실내 취미용품의 인기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먼저,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실꿰기/구슬꿰기 판매량이 무려 6배 이상(560%) 증가했다.

형형색색의 구슬들을 취향대로 엮어 원하는 모양과 길이로 꿰어 이으면, 팔찌부터 머리끈까지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십자수 용품은 2배 이상(107%) 더 잘 팔린 가운데, 퀼트용품과 펠트용품도 각각 116%, 78% 씩 증가했다. 그 외의 수예용품도 126% 늘었다.

각종 실내 미술 공예용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 생각없이 색칠하며 정서적인 안정을 주며 성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컬러링북은 54% 판매가 늘었다.

유튜브나 SNS 등을 통해 배우며 진입장벽도 낮아진 클레이공예와 점토공예 판매량이 각각 840%, 184%로 크게 신장했다.

이외에도 리본공예(50%), 염색공예(71%) 등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보였다.

그 외에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조립키트(160%), 직소퍼즐(64%)도 인기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캔디퐁 구슬비즈 DIY 악세서리 비즈공예’, ‘키즈박스 DIY 쥬얼리 비즈 세트’, ‘아트홀릭 액자형 DIY 보석십자수’, ‘퀼트패키지 국산선염워싱체크 원단’, ‘아모스 아이클레이 만들기 시리즈’, ‘꾸미펫 DIY 애착인형 만들기’ 등이 있다.

옥션 관계자는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된 2~3월에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용품의 판매가 크게 늘어난 이후, 다시금 실내에서 시간을 때울 수 있는 취미용품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SNS에서 트렌디한 취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구슬꿰기, 각종 미술공예의 인기가 뜨겁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