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17일부터 2020년 6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1,385,68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6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417,288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04 소통지수 1,275,225 커뮤니티지수 921,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9,031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66,069와 비교하면 1.10% 하락했다.
3위, 일룸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16 소통지수 645,750 커뮤니티지수 993,4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6,02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0,737와 비교하면 177.70% 상승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80 소통지수 611,875 커뮤니티지수 999,5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6,93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69,178와 비교하면 6.34% 하락했다.
5위, 리바트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20 소통지수 1,016,925 커뮤니티지수 596,8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3,83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8,628와 비교하면 15.99% 상승했다.

이어 "2020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선보이다, 출시하다, 확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리미엄, 안유수, 체험형매장"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6.5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7일부터 2020년 6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