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반기 귀농 융자 지원사업 신청 접수

기사입력 : 2020-06-02 10:03:20
center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강진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춘기)는 신규 귀농인의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융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내달 3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대출 이자 2%,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의 조건으로 농업창업 자금 최대 3억 원, 주택구입 또는 신축 자금은 최대 7,500만 원을 융자받을 수 있다.

지원사업에는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농업 종사를 목적으로 강진군에 전입한 지 5년이 넘지 않은 귀농인과 농촌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던 재촌 비농업인을 대상으로 만 65세 이하(1954. 1. 1. 이후 출생)인 귀농 가구의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다.

농촌 이주기한, 교육이수 실적, 농업 외의 산업 종사 및 사업 운영 여부 등 사업 신청 자격에 대한 세부 사항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담당부서에 문의해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또 지난 2018년부터는 개정된 지침에 따라 대상자 선정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평가를 실시해 고득점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대상자를 선정하는 심사 기준에서 교육 이수 실적이 차지하던 비중이 줄어들고 영농 정착 의욕과 영농 추진 계획의 적정성, 융자금 상환 계획을 평가하는 항목의 배점이 높아졌다”며 “반드시 융자금을 상환하는 것까지 영농 정착 계획에 반영해 융자 지원사업 신청에 대해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