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한삼인·양지홍삼 順

기사입력 : 2020-04-22 09:39:5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정관장, 한삼인, 양지홍삼, 초월홍삼, 참다한 홍삼, 천지인, 정원삼, 종근당, 고철남홍삼, 고려홍삼, 천지양, 천호엔케어, 함소아, 더작, 대한홍삼진흥공사, 고려인삼유통, 애터미, 광동, 상아제약, 한뿌리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942 미디어지수 140,421 소통지수 69,650 커뮤니티지수 69,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423로 분석됐다.

2위, 한삼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48,131 미디어지수 3,376 소통지수 3,310 커뮤니티지수 3,5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60로 분석됐다.

3위, 양지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137 미디어지수 767 소통지수 1,451 커뮤니티지수 1,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80로 분석됐다.

4위, 초월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92 미디어지수 3,990 소통지수 1,735 커뮤니티지수 5,7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49로 분석됐다.

5위, 참다한 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93 미디어지수 13,198 소통지수 1,434 커뮤니티지수 4,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2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홍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정관장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관장 브랜드는 20년 전통의 KGC인삼공사의 홍삼제품 브랜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영국의 자부심인 헤롯 백화점에 진출했고 미국,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호주 등 8개국에 Brand Store를 오픈했을 뿐만 아니라 4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홍삼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0일부터 2020년 4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