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셀트리온' 톱

김수아 기자

2020-03-26 08:17:49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셀트리온'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코미팜 3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11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543,83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6,354,563개와 비교하면 3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셀트리온' 톱
2020년 3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셀트리온, 코미팜, 삼성바이오로직스, 종근당, 셀트리온제약, 일양약품, 셀트리온헬스케어, 대웅, 녹십자, 신풍제약, 유한양행, 현대약품, 중앙백신, 대웅제약, JW중외제약, 한미약품, 제일바이오, 부광약품,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제일약품, 신신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대화제약, 비씨월드제약, 경남제약, 영진약품, 녹십자웰빙, 일동제약, 메지온 순으로 분석됐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트리온( 대표 기우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8,923 소통지수 1,848,860 커뮤니티지수 1,158,442 시장지수 4,752,8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29,0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158,002와 비교하면 71.97% 상승했다.

2위, 코미팜 ( 대표 양용진, 문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47,134 소통지수 604,121 커뮤니티지수 157,442 시장지수 275,7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84,4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16,684와 비교하면 1638.86% 상승했다.

3위,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김태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1,157 소통지수 807,795 커뮤니티지수 246,594 시장지수 6,359,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35,27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311,153와 비교하면 6.31% 상승했다.

4위, 종근당 ( 대표 김영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418 소통지수 5,489,086 커뮤니티지수 1,517,941 시장지수 156,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29,2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55,133와 비교하면 31.94% 상승했다.

5위, 셀트리온제약 ( 대표 서정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2,656 소통지수 571,826 커뮤니티지수 411,773 시장지수 416,0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2,2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6,915와 비교하면 498.25% 상승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셀트리온' 톱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셀트리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86,354,563개와 비교하면 38.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5.91% 상승, 브랜드 이슈 26.59% 상승, 브랜드 소통 21.41% 상승, 브랜드 시장 4.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셀트리온 브랜드는 단백질 의약품 연구 및 개발 목적으로 1991년 설립되어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 받았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는 CMG제약, JW생명과학, JW신약, JW중외제약, KPX생명과학, 경남제약, 경동제약, 경보제약, 고려제약, 광동제약, 국제약품, 내츄럴엔도텍, 넥스트BT, 노바렉스, 녹십자, 녹십자웰빙, 뉴트리, 대봉엘에스, 대성미생물, 대웅, 대웅제약, 대원제약, 대한뉴팜, 대한약품, 대화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동성제약, 동아에스티, 동화약품, 디에이치피코리아, 메드팩토, 메디포럼제약, 메지온, 명문제약, 바이넥스, 바이온, 보령제약, 부광약품,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비씨월드제약, 비피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제약, 삼아제약, 삼일제약, 삼진제약, 삼천당제약, 서울제약, 셀트리온,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헬스케어, 신신제약, 신일제약, 신풍제약, 씨케이에이치, 씨티씨바이오, 아미노로직스, 안국약품, 안트로젠, 알리코제약, 압타바이오, 에스텍파마, 에스티팜,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제약, 엔지켐생명과학, 영진약품, 옵티팜, 우리들제약, 우진비앤지, 유나이티드제약, 유유제약, 유한양행, 이글벳, 이수앱지스, 이연제약, 일동제약, 일성신약, 일양약품, 제일바이오, 제일약품, 조아제약,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중앙백신, 지엘팜텍, 지트리비앤티, 진바이오텍, 진양제약, 코미팜, 코스맥스비티아이, 코스맥스엔비티, 코썬바이오, 코오롱생명과학, 큐브앤컴퍼니, 테라젠이텍스, 티움바이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팜스빌, 퓨쳐켐, 하나제약, 하이텍팜, 한국유니온제약, 한독, 한미사이언스, 한미약품, 한올바이오파마, 현대약품, 화일약품, 환인제약, 휴메딕스, 휴온스, 휴온스글로벌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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