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기사입력 : 2020-03-25 12:00:0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페도라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부가부, 타보, 퀴니, 콤비, 킨즈, 해밀턴, 맥클라렌, 마마스앤파파스, 엘레니어, 와이업, 미니버기, 뻬그뻬레고, 미고, 아발론, 레카로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793 소통지수 997,037 커뮤니티지수 342,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705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7,010와 비교하면 5.05%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862 소통지수 991,585 커뮤니티지수 287,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3,19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328 와 비교하면 13.71% 하락했다.

3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517 소통지수 810,984 커뮤니티지수 154,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0,844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7,757와 비교하면 16.09% 하락했다.

4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00 소통지수 716,882 커뮤니티지수 233,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4,3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1,253와 비교하면16.15% 하락했다.

5위, 싸이벡스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289 소통지수 762,256 커뮤니티지수 201,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0,219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7,314 와 비교하면 8.39%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84% 하락, 브랜드 소통 20.0% 하락, 브랜드 확산 8.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