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지난해 매출 3000억원 달성..."전년 대비 78.8% 성장"

곽예지 기자

2020-03-19 11:25:50

이미지 제공 = 야놀자
이미지 제공 = 야놀자
[빅데이터뉴스 곽예지 기자]


야놀자는 지난해 국내 및 글로벌 사업을 포함한 전체 매출 3000억 원을 달성, 전년 대비 78.8%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자회사들을 제외한 야놀자 본사 매출은 1514억 원으로,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5억8000만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으며 EBITDA율은 전년 대비 20%p가까이 개선됐다.

야놀자의 국내 매출은 27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68% 성장했다.

국내외 숙박·레저·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부문의 견고한 성장세가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글로벌 매출은 2018년 69억 원에서 300억 원으로 4배 이상 늘며 야놀자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써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연간 거래액 또한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시장 1.2조원을 포함해 총 4조원을 넘기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동남아까지 확대된 호텔 프랜차이즈 및 시공·건설 사업 부문과 이지테크노시스(eZee Technosys), 젠룸스(ZEN Rooms) 등 지난 해 인수·투자한 글로벌 사업들의 호실적도 영향을 미쳤다.

야놀자는 올해 순수 글로벌 사업 매출만으로 2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이를 통해 향후 5년 이내에 글로벌 사업 매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컨퍼런스 등에 적극 참가해 야놀자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국내외 500명 이상의 R&D 조직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기술 투자에도 적극 나선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코로나19, 국제경제위축 등 어려운 상황이지만 올해에도 적극적인 기술 투자 및 글로벌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1위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여가 슈퍼앱의 입지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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