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화제 ‘멕시카나’ 불닭치킨 인생 치킨으로 인기

- SNS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 이끌어내… 역대 최고의 매운맛 치킨이라는 평가

기사입력 : 2020-02-25 12:50:31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콜라보레이션한 ‘불닭치킨’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불닭볶음면의 불닭소스가 멕시카나의 치킨과 만나면 당연히 맛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게 고객들의 반응이다.

출시와 동시에 큰 이슈를 만들고 있는 불닭치킨은 강렬하고 화끈한 매콤함에 친근감 있는 '불닭볶음면'의 맛이 더해졌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치킨 주문 시 불닭소스와 불닭마요 소스를 제공하는데, 입맛에 맞게 더 매콤하게 또는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SNS에서 고객들의 반응은 #정말맛있게매운치킨 #대박이다진짜루 #완전매움 #역대급치킨 등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불닭치킨 주문 시 수작미니핫도그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이벤트도 주문량을 늘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멕시카나’ 불닭치킨을 맛본 한 소비자는 “맥주 한잔과 잘 어울리고, 소스에 밥을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다. 중독성이 강해 계속 시켜 먹을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멕시카나치킨’은 신메뉴 불닭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가맹점 매출 활성화와 함께 ‘역시’라는 찬사를 이끌어내고 있다. 매번 신메뉴 출시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멕시카나치킨’의 행보에 많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치킨’ 본사에서는 가맹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 2월 치킨 브랜드 평판지수 4위를 기록하면서 여전히 1세대 브랜드의 위용을 보여주고 있고, 31년이라는 오랜 운영을 통해 쌓인 성공 노하우로 불황의 시기에 창업을 해도 성공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