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코로나19 예방활동 ‘총력’..."감염증 예방수칙 꼭 지켜달라"

기사입력 : 2020-02-23 20:04:06
center
사진=목포해경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목포해경이 최근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짐에 감염증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포해양경찰서는(서장 정영진)는 직원 700여명, 의경 130여명 총 830여명의 인력과 22척의 함정을 보유한 대형 경찰서로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작업과 승조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목포해경은 유동인구가 많은 경찰서에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직원들과 청사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체온을 점검하는 한편, 경찰서와 전용부두 등에 대해 방역 소독작업을 실시했다.

또, 육상 및 해상을 통한 유입, 감염, 확산에 대비해 현장 근무자들이 심각단계에 준해 경각심을 가지고, 업무 시 각 부서별 예방 및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여 강력히 대응할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에 주의하고 감염증 예방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말했다.

한편, 해경은 감염병 재난 종합상황 대책반을 구성하여 외국어선 해상 검문검색, 응급환자 이송 등 감염 위험요소에 대한 예방대응 수칙과 의심 증상 발생시 대처요령 등에 교육을 실시하는 등 확산 차단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