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K-에듀파인 사립유치원 사용자 지원 위한 권역별 교육 실시

기사입력 : 2020-02-23 20:03:37
center
사진=전남교육청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오는 3월 전면 도입되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의 조기 안착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0~21일 이틀 간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및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K-에듀파인 사립유치원 사용자 지원을 위한 지역 대표강사 및 멘토단 112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에 따라 업무 혼선을 방지하고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K-에듀파인시스템 사전점검 사항 안내, 업무관리 권한 관리, 사립유치원회계시스템 교육 등을 분야 별로 실시했다.

당초 모든 사립유치원 회계담당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증 방지를 위해 계획을 변경해 권역 별로 소인수(30명 이내) 그룹으로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증에 대비해 손세정제를 준비하고 개인별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따른 안정적 정착을 위해 대표강사를 지정하고 지역 별로 'K-에듀파인 멘토단'을 구성하는 등 사립유치원 맞춤형 지원 체제를 구축했다.

향후 멘토단은 회계 업무지도 및 예산 편성지원 등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도진 예산정보과장은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으로 회계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된 만큼, 시스템의 빠른 현장 안착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함께 대응체계를 구축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