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1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60,182 미디어지수 3,224,774 소통지수 6,860,384 커뮤니티지수 5,185,234 시장지수 3,546,409 사회공헌지수 1,374,606 CEO지수 1,790,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41,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206,387 와 비교하면 5.18% 하락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5,773 미디어지수 816,103 소통지수 1,079,309 커뮤니티지수 1,980,157 시장지수 9,797,361 사회공헌지수 504,615 CEO지수 1,370,1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3,3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90,419 와 비교하면 3.05%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814 미디어지수 809,385 소통지수 1,430,083 커뮤니티지수 2,274,780 시장지수 3,460,217 사회공헌지수 595,697 CEO지수 94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8,9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31,231와 비교하면 9.35% 상승했다.

이어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9% 상승, 브랜드이슈 3.61% 하락,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6.76% 하락, 브랜드시장 3.61% 하락, 브랜드공헌 25.48% 하락, CEO평가 37.8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