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이만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9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39,0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55,891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1.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059 소통지수 80,457 커뮤니티지수 46,120 사회공헌지수 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15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6,307보다 23.51% 상승했다.
3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53 소통지수 59,784 커뮤니티지수 24,574 사회공헌지수 7,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112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2,795보다 18.23%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