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준오헤어...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順

기사입력 : 2019-10-11 08:01:13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이만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9월 9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39,0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55,891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1.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center
2019년 10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이가자헤어비스, 블루클럽, 아이디헤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이만헤어, 아이앤투헤어 순이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54 소통지수 106,786 커뮤니티지수 54,681 사회공헌지수 2,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81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9,213보다 7.95% 상승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059 소통지수 80,457 커뮤니티지수 46,120 사회공헌지수 1,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156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6,307보다 23.51% 상승했다.

3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53 소통지수 59,784 커뮤니티지수 24,574 사회공헌지수 7,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112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2,795보다 18.23%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55,891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1.0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33% 상승, 브랜드소통 10.10% 상승, 브랜드확산 4.6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9일부터 2019년 10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