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도우미 가전, 몸도 마음도 편안한 명절 만들어줘

- 안전한 음식준비를 도와준 인덕션부터 지긋지긋한 설거지를 해결해 준 식기세척기

기사입력 : 2019-09-20 16:40:07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매년 찾아오는 명절이 큰 스트레스인 이들이 많다.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이는 가족들이 반가운 것도 잠시, 명절마다 엄청난 양의 음식준비는 물론 손님맞이와 끊임없는 설거지로 몸과 마음 모두 지치게 한다.

최근 이런 고민을 해결해줄 新 도우미 가전이 등장했다. 매년 주부들을 괴롭히는 ‘명절 스트레스’가 여전히 만연한 가운데, 명절 증후군 극복을 도와주는 新 도우미 가전이 인기다. 특히 주부들의 가장 큰 스트레스로 꼽히는 음식 준비와 설거지를 도와주는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는 명절 가사노동에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제품들로 주목받고 있다.

center
사진=LG DIOS 인덕션(BEF3MT)

명절 음식은 기름사용이 많고 장시간 끓여야 하는 종류가 많다. 또한 대가족이 모이는 만큼 한가지 요리를 하더라도 많은 양을 한꺼번에 조리해야 한다. 명절 음식을 준비할 때 도무지 끝이 보이지 않는 이유다.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BEF3MT)’는 이러한 주부들의 고민 해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의 가장 큰 장점은 조리시간 단축이다. 인덕션 최대 3,000W 출력과 3중 고화력 부스터로 기존의 가스레인지 대비 2.3배 빠르게 조리해 찜이나 탕 등 오랜 시간 조리가 필요한 명절 음식 준비에 드는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화구 두개를 동시에 사용해서 조리하는 인덕션 와이드 존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부피가 크거나 넓은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음식 장만 후 청소 또한 간편하다. 제품은 모서리에 다이아몬드 컷팅 공법을 적용하여 이물질이 끼지 않으며, 평평한 상판 디자인인 만큼 기름이 많은 요리 후에도 손쉽게 닦아 내기만 하면 깔끔한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다이아몬드 경도와 유사한 독일 글래스 전문업체 독일 쇼트의 세란 미라듀어 (CERAN Miradur)글라스를 적용해 일반 글라스 세라믹 상판보다 스크래치에 대한 내구성이 뛰어나 긁힘에 강하기 때문에 오염이나 흠집에 대한 걱정 또한 덜어준다.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는 음식준비로 분주한 주방에서 일어나기 쉬운 안전 사고도 예방해주는 제품이다. 원하는 조리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와 냄비 온도 급상승을 감지하는 ‘자동감지 기능’으로 과열로 인한 냄비 손상이나 화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하는 시간 제어 기능, 전체 화구의 화력을 1로 낮춰주는 일시 낮춤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씽큐 기능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작동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center
사진=LG DIOS 식기세척기 스팀(DFB22M)

명절 연휴 기간 끊임없이 쏟아지는 설거지는 ‘명절 증후군’을 불러오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다. 장시간 서서 설거지를 하다 보면 손목뿐 아니라 무릎과 허리에도 무리가 가는 것은 물론, 기름기가 많은 명절음식의 특성상 세척에도 더욱 신경 써야 하는지라 주부들의 어려움은 더욱 크다.

이러한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아이템으로 식기세척기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출시된 ‘LG DIOS 식기세척기’는 크게 강화된 세척력, 위생, 편의성 등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LG DIOS 식기세척기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날개를 중심으로 총 54개의 강력 물살이 입체적으로 분사되어 눌어붙은 냄비나 식기의 기름때까지 구석구석 깔끔하게 제거한다. 여기에 ‘100℃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해 고온의 미세 스팀으로 세척은 물론 대장균, 살모넬라 등 식기의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해 더 건강하고 안전하다. 특히 해당 기능은 최근 세계김치연구소(Wikim)와 진행한 살균 효과 검증 실험에서 장관출혈대장균(O157:H7),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다양한 식중독 유해균을 제거해준다는 결과를 확인하여 우수한 살균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이 제품은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꽂이로 냄비, 후라이팬, 컵과 접시, 오목 그릇 등 여러 식기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스마트 선반 시스템과, 세척 종료 후 자동문 열림으로 자연건조를 통해 건조 성능 극대화 및 냄새까지 배출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일반 모터 대비 에너지 효율이 30% 높고 10년 무상보증의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인버터 DD모터와 고성능 2중 소음 차단제를 통해 도서관 수준(34dB)의 저소음을 구현해 가족, 친지들과의 대화나 늦은 밤 사용 시에도 문제없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