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順

기사입력 : 2019-07-22 06:16:56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20일부터 2019년 7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6,732,1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9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291,800개와 비교해보면 1.2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center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한화건설, 동부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SK건설, 서희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금호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동문건설, 한신공영, 쌍용건설,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성지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1,696 미디어지수 880,986 소통지수 1,047,618 커뮤니티지수 2,145,567 사회공헌지수 1,268,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4,27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33,824와 비교하면 6.35% 상승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496 미디어지수 396,387 소통지수 841,005 커뮤니티지수 989,742 사회공헌지수 234,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0,364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32,324 와 비교하면 4.10% 하락했다.

3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224 미디어지수 400,998 소통지수 726,066 커뮤니티지수 807,082 사회공헌지수 414,7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9,080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6,409와 비교하면 14.64% 상승했다.​

4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088 미디어지수 523,905 소통지수 854,172 커뮤니티지수 434,710 사회공헌지수 328,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6,340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68,589와 비교하면 7.10% 하락했다.

5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4 미디어지수 196,365 소통지수 512,424 커뮤니티지수 463,694 사회공헌지수 974,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6,323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12,119와 비교하면 6.31%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291,800개와 비교해보면 1.21%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65% 상승, 브랜드이슈 11.99% 상승, 브랜드소통 22.78% 상승, 브랜드확산 3.53% 하락, 브랜드공헌 17.04%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0%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