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10일부터 2019년 6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1,959,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7,375개와 비교하면 11.3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8,020 미디어지수 978,486 소통지수 871,679 커뮤니티지수 3,589,494 사회공헌지수 871,574 CEO지수 454,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34,05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146,401 와 비교하면 2.30% 상승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1,077 미디어지수 755,386 소통지수 367,985 커뮤니티지수 3,520,124 사회공헌지수 1,143,078 CEO지수 30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9,05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75,583와 비교하면 20.13%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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