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삼성 '이재용'…최태원·정의선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빅데이터뉴스 공동 분석…다음달 부터 사회공헌지표도 포함

기사입력 : 2019-04-04 14:57:03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공동으로 2019년 3월 2일부터 2019년 4월 3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8,924개를 조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참고로 다음달부터는 CEO 빅데이터 분석에 사회공헌지표도 포함될 예정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center
2019년 4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병원, 손태승, 최정우, 서정진, 윤종규, 박현주, 이재현, 김남구, 신창재, 김범수, 김승연, 허창수, 황창규, 김태오, 김정태, 이웅열, 조양호, 구자열, 이해진, 김광수, 방준혁, 박정원, 정몽준, 정몽규, 김지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920 소통지수 54,962 커뮤니티지수 60,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23로 분석됐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990 소통지수 42,966 커뮤니티지수 51,4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38 로 조사됐다.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614 소통지수 9,449 커뮤니티지수 45,2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94 로 분석됐다. 최태원 회장과는 지수 격차가 5만이상 차이나 눈길을 끌고 있다.

4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547 소통지수 22,941 커뮤니티지수 25,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15 로 분석됐다. 취임 후 10개월 밖에 되지 않아 향후 지속 상승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5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5,293 소통지수 19,859 커뮤니티지수 28,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1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조사됐다"면서 "5월부터는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 사회공헌지표가 새롭게 포함되면 매달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빅데이터뉴스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 3월 2일부터 2019년 4월 3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8,924개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진행했다.

2019년 3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병원, 손태승, 최정우, 서정진, 윤종규, 박현주, 이재현, 김남구, 신창재, 김범수, 김승연, 허창수, 황창규, 김태오, 김정태, 이웅열, 조양호, 구자열, 이해진, 김광수, 방준혁, 박정원, 정몽준, 정몽규, 김지완, 이명희, 이해욱, 조동길, 김정주, 서경배, 박찬구, 정지선, 이호진, 이우현, 김기홍, 정몽원, 이중근, 조정호, 박문덕, 우오현, 조양래, 정창선, 윤세영, 김재철, 조석래, 박삼구, 김준기, 박성수, 김홍국, 정몽진, 김상열, 조남호, 장세주, 이순형, 유경선, 장형진, 이만득 이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