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 시범 운영

이병학 기자

2019-03-06 13:21:03

이천시,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 시범 운영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3월부터 이천시 홈페이지에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청원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청원 창구로 이천시의 주요 정책이나 지역 현안 또는 개선해야 할 제도에 대한 의견 제시를 통해 이천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통로로 시민청원 게시판에 신청된 청원 중 30일 동안 500명 이상 동의하는 청원에 대해 시장이나 관련 부서에서 20일 이내에 공식답변을 하는 제도다.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이천시 홈페이지 열린시장실로 접속해 청원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사회적 이슈에서부터 시정 관련 쟁점 사항, 정책 건의 등 시민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창구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청원대상 내용은 시정 관련 쟁점, 정책 건의사항 등이며 허위사실, 욕설, 비속어 사용은 임의 삭제할 예정이다. 청원처리는 30일 이내, 500명 이상 동의 시 관련 부서 검토 후 기준 수 이상은 이천시의 입장을 공식답변하고 기준 수 이하는 답변하지 않을 방침이다.

'온라인 시민청원 게시판'은 이달 5일부터 시범 운영을 거친 후 11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온라인 시민청원은 진정한 소통행정을 구현을 위해 도입하게 됐으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해 22만 이천시민의 목소리에 응답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인적인 민원이나 즉각적인 답변을 원하는 경우는 기존의 '민원 접수창구'나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해야 한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