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AI 활용 경진대회 연다

기사입력 : 2018-05-28 14:35:42
center
(사진=포스코)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포스코는 27일 4차산업 육성을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오는 30일부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조업분야의 창의적인 AI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분야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포스코 AI 활용 경진대회'(POSCO Industrial AI Solution Challenge)를 개최한다.<posco industrial="" ai="" solution="" challenge="">

<posco industrial="" ai="" solution="" challenge="">포스코는 사내공모를 통해 발굴한 3개의 과제에 대해 창의적인 AI 솔루션을 제시하는 과제별 1, 2, 3위를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에 총 상금 7천만원을 수여하고, 과제별 선정된 우수 솔루션은 추가 연구개발을 위해 후속지원할 계획이다.

제시한 도전과제는 글로벌 원료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구매리스크를 해소키 위한 철강 원료가격 변동추이 예측, 항만 하역중 장애가 되는 너울성 파도 발생시점을 예측하기 위한 선박 하역부두 너울성 파도 발생시점 예측, 외부 행사 및 메뉴에 따른 사내식당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 하기 위한 포스코 사내식당 식사인원 예측 등 이다.

참가신청은 5월 30일부터 포스코홈페이지와 ‘posco-aichallenge.kr’를 통해 할 수 있고, 구체적인 대회 요강과 평가기준 안내를 위해 오는 6월 20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설명회를 가질 계획이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