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유사 대표들 코로나19에도 현장경영 박차…'조경목 대표' 톱
ㅣ글로벌빅데이터硏, 블로그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2020년 '현장 경영' 관심 분석 지난해 코로나19 횡행에도 불구하고 정유사 대표들의 현장경영이 이어진 가운데 4개사 중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의 '현장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한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정유사 대표 4명의 현장 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조경목 SK에너지 대표▲후세인 알 카타니 S-OIL 대표 ▲허세홍 GS칼텍스
2021-01-21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40,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80,371개와 비교하면 11.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2021-01-21
-
구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닥터마틴 구두
구두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마틴 구두 2위 토즈 구두 3위 닥스 구두 순으로 분석됐다.구두는 주로 가죽을 재료로 하여 발 앞꿈치와 뒷꿈치를 보호하고 발등을 덮는 형태의 신발이다. 구두는 비즈니스 워킹화로 진화하면서 신기에 편안한 컴포트 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구두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구두 브랜드 빅데이터 3,070,85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2021-01-21
-
레깅스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안다르 레깅스
레깅스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다르 레깅스 2위 젝시믹스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13년 4345억원에서 2018년 6950억원으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2021년 1월 21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16,123,98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
2021-01-21
-
침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침대...2위 씰리침대, 3위 시몬스침대 順
침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씰리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7,143,2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와 비교하면 28.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01-20
-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7,418,928개와 비교하면 20.7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2021-01-20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0일부터 2021년 1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991,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180,976개와 비교해보면 19.82%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2021-01-20
-
향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7,020,2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2,277개와 비교하면 6.4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2021-01-19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40,790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8,680개와 비교하면 14.7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2021-01-19
-
립스틱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1,197,494개
2021-01-19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339,79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0,780,154개와 비교하면 0.6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2021-01-18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6일부터 2021년 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5,767,13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983,511개와 비교하면 0.9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2021-01-18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471,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84,060와 비교하면 11.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2021-01-18
-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와 비교하면 82.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2021-01-18
-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04,286개와 비교하면 0.4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1-01-18
-
[빅데이터] '한국부동산원' 주요 공기업 관심도 '톱'…'한국관광공사'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2020년 22만개사이트 15개 공기업·공공기관 분석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중 지난해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으로 조사됐다.국민들의 호감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임의 15곳을 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공기업과 공공기관은 2020년 '정보량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 원장 김학규) ▲
2021-01-18
-
대한민국 ESG경영 관심도 'KB금융' 톱…5대 그룹 중 'SK그룹' 선두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지난해 1~12월 22만개 사이트 대상 333개 기업 ESG경영 총정보량 분석 지난 해 코로나19 사태로 대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분석대상 대기업 열 곳 중 일곱 곳은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 포스트 코로나시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인드 제고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국내 주요 333개 유수의 기업과 기관들 중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지주'였으며 국내 5대 그룹 중에서는 최태원 회장이 진두지휘하고 있는 'SK그룹 계열사들의 ESG경영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15일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인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2021-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