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프리미엄 라이프 위한 디 아이디 퍼스트 출시…온라인 관심도↑

서희림 기자

2025-11-20 15:20:03

사진=삼성카드
사진=삼성카드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인 'THE iD. 1st(디 아이디 퍼스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THE iD. 1st 카드는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 기프트와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카드는 △백화점 △여행(해외·항공·호텔) △온라인쇼핑몰 △골프 △병원에서 연간 최대 총 15만원의 할인 기프트를 제공한다.

THE iD. 1st는 적립 한도 없는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결제 금액의 1%를 적립해 준다. 특히 일상(음식점·편의점·커피전문점·병원), 쇼핑(백화점·면세점·프리미엄아울렛·온라인쇼핑몰), 여가(항공·공연) 이용 시 1.5%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는 3%를 적립해 준다.

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은 국내·외 공항 라운지 무료 서비스를 연 3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 겸용 카드로 발급받은 고객은 특급 호텔 무료 발렛 파킹·식음료 할인 등, 마스터카드 WORLD 등급의 국제 브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THE iD. 1st는 프리미엄 카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 다양한 영역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라며, "THE iD. 1st를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혜택 또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사진=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3분기(2025.07~09) 삼성카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삼성카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포스팅 수는 총 6만9523건으로, 작년 3분기 삼성카드 정보량인 4만6087건보다 2만3436건, 약 5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 3분기 삼성카드에 대한 고객 관심도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혜택의 신규 카드 출시와 활발한 카드 마케팅 등 고객 중심의 노력을 보여 준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