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흐름 속에서 헬스인뉴스 아카데미는 실무자를 위한 1:1 디지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헬스인뉴스의 교육 프로그램은 병원 내부 직원들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마케팅 비전문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블로그 글쓰기부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까지 다양한 채널을 실습 중심으로 익힐 수 있다.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병원이 전하고자 하는 가치와 메시지는 결국 내부 사람이 가장 잘 알고 있다”며 “실무자가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이 앞으로의 마케팅 성과를 좌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부 직원의 마케팅 교육은 단기적인 마케팅 기술 습득을 넘어, 병원이 장기적으로 자체 브랜딩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외주 의존도를 줄이고 내부에 콘텐츠 역량을 축적함으로써, 병원마다 고유한 브랜드 자산을 만들 수 있는 구조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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