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58,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02,425개와 비교하면 1.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알테오젠, 펩트론, 에이비엘바이오, 휴젤, 네이처셀, 메디톡스, 오스코텍, 신라젠, 바이오솔루션, 메디포스트, 헬릭스미스, 유바이오로직스, 진원생명과학, 바이오니아, 강스템바이오텍, 오리엔트바이오, 앱클론, 고바이오랩, 셀리드, 아미코젠, 파멥신, 아이진, 코아스템켐온, 티앤알바이오팹, 농우바이오, 쎌바이오텍, 서린바이오, 아시아종묘, 테고사이언스, 팬젠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935,717 소통지수 1,149,980 커뮤니티지수 1,214,130 시장지수 11,806,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06,3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057,510과 비교해보면 7.46%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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