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5일부터 2025년 9월 5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7,819,8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6,153,298개와 비교하면 10.32% 증가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9월 안경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젠틀몬스터, 스틸러, 톰포드, 샤넬, 오클리, 블루엘리펀트, 래쉬, 뮤지크, 프라다, 실루엣, 블랙몬스터, 구찌, 톰브라운, 디올, 모스콧, 생로랑, 마노모스, 로렌스폴, 버버리, 마이키타, 안네발렌틴, 레이밴, 올리버피플스, 나인어코드, 로우로우, 마스카, 프로젝트프로덕트, 리끌로우, 페이크미, 룩옵티컬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6,153,298개와 비교하면 10.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29% 상승, 브랜드소통 1.53% 하락, 브랜드확산 17.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