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9,54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와 비교하면 9.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이해진, 최태원, 박현주, 신동빈, 구광모, 서경배, 이재현, 김영섭, 황병우, 조원태, 서정진, 함영주, 이명희, 신창재, 박정원, 양종희, 정몽규, 방준혁, 이중근, 이호진, 빈대인, 정지선, 김범수, 김남구, 박찬구, 구자열, 허태수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58,576 소통지수 578,520 커뮤니티지수 1,157,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4,9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056과 비교해보면 2.57% 상승했다.
2025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정의선, 김승연, 이해진, 최태원, 박현주, 신동빈, 구광모, 서경배, 이재현, 김영섭, 황병우, 조원태, 서정진, 함영주, 이명희, 신창재, 박정원, 양종희, 정몽규, 방준혁, 이중근, 이호진, 빈대인, 정지선, 김범수, 김남구, 박찬구, 구자열, 허태수, 김기홍, 강호동, 이웅열, 조현준, 김상열, 우오현, 김홍국, 김남정, 이석준, 장세주, 장인화, 조정호, 정몽준, 조남호, 이만득, 이우현, 임종룡, 장형진, 조양래, 정몽진, 정몽원, 박성수, 정창선, 유경선, 이준용, 윤세영, 박문덕, 이순형, 김남호, 조동길 이다.
2025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삼성, 현대자동차, 한화, 네이버, SK, 미래에셋, 롯데, LG, 아모레퍼시픽, CJ, KT, 아이엠금융, 한진, 셀트리온, 하나금융, 신세계, 교보생명, 두산, KB금융, 현대산업개발, 넷마블, 부영, 태광, BNK금융, 현대백화점, 카카오, 한국투자금융, 금호석유화학, LS, GS, JB금융, 농협, 코오롱, 효성, 호반건설, SM, 하림, 동원, NH농협금융, 동국제강, 포스코, 메리츠금융, 현대중공업, 한진중공업, 삼천리, OCI, 우리금융, 영풍, 한국타이어, KCC, 한라, 이랜드, 중흥건설, 유진, 대림, 태영, 하이트진로, 세아, DB, 한솔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