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당 평균 거래액 2억원…평균 조회수 77만뷰
신규 가입자 수 평균 대비 6배 높아…풀 확장 '기대'
2030세대 비중 높아…"헝거마케팅, 통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단 1시간 동안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는 콘셉트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 뷰에 달한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높게 나타났다.
특히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8월 25일 방송된 '신학기 시즌'편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 기록을 세웠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 가격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무려 6배 높은 수준이다. 이에 '오늘만산다'가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풀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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