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1일부터 2025년 8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45,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41,531개와 비교하면 12.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NH농협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ABL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아이엠라이프, KDB생명, AIA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398 미디어지수 1,042,177 소통지수 937,583 커뮤니티지수 1,039,971 사회공헌지수 363,219 CEO지수 512,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8,9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26,903과 비교해보면 13.46%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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