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05% 상승"

김수아 기자

2025-07-21 07:46:24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05%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와 비교하면 16.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KCC, 한샘, 파세코, LX하우시스, KCC글라스, 동화기업, 삼목에스폼, 대림바스, 현대리바트, 시공테크, 하츠, 벽산, 한솔홈데코, 에넥스, 국보디자인, 희림, 이건홀딩스, 오하임앤컴퍼니, 이건산업, 라이온켐텍, 유니드비티플러스, SUN&L 순이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280 미디어지수 166,439 소통지수 239,017 커뮤니티지수 454,825 시장지수 2,375,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4,7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11,597과 비교해보면 13.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와 비교하면 16.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45% 상승, 브랜드이슈 31.29% 상승, 브랜드소통 24.30% 상승, 브랜드확산 38.83% 상승, 브랜드시장 5.5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